KAOMI, 내달 2일부터 단기 임플란트 교육과정
임플란트 기초부터 심화까지 총망라
|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여환호, 이하 KAOMI)가 단기 임플란트 교육과정(연수위원회 위원장 곽재영)을 마련했다.
KAOMI는 내달 2일부터 3, 23, 24일 총 4회에 걸쳐 ‘단기 집중 임프란트 마스터 교육과정’을 KAOMI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임플란트 수술 시작부터 보철 설계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돼 KAOMI의 유명 연자 및 임원들이 나서 강연을 진행한다.
내달 2일 ‘임플란트 수술 시작하기’ 세션에서는 곽재영(서울대치전원 보철과학교실) 교수가 나서 임플란트의 선택기준에 대해 강의하며, 함병도(카이노스치과) 원장이 골이식재의 선택에 대해, 김중민(이웰치과) 원장이 다양한 상황별 임플란트 식립에 대해 강연하며, 이어 골질별, 상황별 임플란트 식립에 대한 모형 실습을 진행한다.
3일 진행되는 ‘임플란트 수술 업그레이드’ 세션에서는 김명래(김명래치과) 원장이 골유착과 골치유의 이해에 대해, 김정혜(삼성의료원 치과) 교수가 플랩 디자인과 봉합의 실제를, 박원서(연세치대 통합치의학과) 교수가 방사선 사진들을 통한 임플란트 해부학에 대해, 구영(서울대치전원 보철학교실) 교수가 실패없는 GBR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김남윤(김남윤치과) 원장이 절개 및 봉합, 임플란트 식립 실습을 진행한다.
23일 ‘임플란트 보철의 기초’ 세션에서는 조영진(서울뿌리깊은치과) 원장이 ‘상황별 치료계획’에 대해, 백장현(경희치대 보철과학교실) 교수가 ‘Screw, Cement Vs. SCRP’에 대해, 하승룡(아주의대 치과학교실) 교수가 ‘임플란트 인상법 총정리’에 대해 강의한다.
실습은 김종엽(보스톤스마트치과) 원장이 맡아 임플란트 인상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 24일 ‘임플란트 보철 심화 과정’에서는 박동원(파크애비뉴치과) 원장이 ‘임플란트 치료 중 다양한 임시수복법’에 대해, 김종엽 원장이 ‘기계적 문제를 줄이는 스크루 미케닉스의 이해’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김종엽 원장이 개별 지대주의 디자인 및 보철 설계 데모를 진행하며, 이어 여환호 회장이 상황별, 케이스별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 이수 시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KAOMI 우수회원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향후 KAOMI가 운영 예정인 멘토-멘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각 회 당 치과의사 보수교육 점수 2점이 부여된다.
등록비는 100만원이며, 접수는 20명 선착순 마감된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사무국(02-558-5966)으로 하면 된다.
출처 : http://www.dentalarir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18164
|